사회ㆍ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밭수목원에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오징어게임 영희와 함께 무궁화 전시
 
이성무 기자   기사입력  2022/08/11 [14:54]



대전시는 제77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11일부터 28일까지‘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한밭수목원 원형잔디광장 일원에서‘나라꽃 무궁화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끊임없이 피고 지는 무궁화처럼 대한독립을 뜨겁게 외쳐 마침내 광복을 이뤄낸 민족의 얼과 끊임없는 고난과 시련을 극복해낸 우리 민족의 의지와 열정을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에는 무궁화의 가치를 바로 알고, 무궁화를 사랑하는 마음을 환기하기 위해 한밭수목원에서 직접 가꾼 77점의 무궁화 분화작품을 전시한다.


아욱과 무궁화속의 낙엽관목인 무궁화는 매년 7월 ~ 10월 중 약 100일 동안 끊임없이 꽃이 피고 져 무궁화라 이름 붙여졌고 광복절을 즈음해 가장 화려하게 꽃을 피워낸다.


전시장소인 한밭수목원 원형잔디광장에는 2021년 세계적인 한류 드라마 열풍의 주역인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1편(무궁화 꽃이 피던 날)에 등장한 ‘영희’조형물이 함께 전시되어 무궁화와 함께 보는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밭수목원 태준업 원장은 “광복 77주년을 맞아 무궁화의 기품을 알리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함께 하기위해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나라꽃 무궁화를 바로 알고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8/11 [14:54]   ⓒ 대전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