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ㆍ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추모공원 실내 봉안당, 설 연휴 임시폐쇄
사전예약제 대신 추모객 총량제 시행
 
이성무 기자   기사입력  2022/01/20 [16:28]

▲ 대전추모공원  ©



대전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재남)은 20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설 연휴기간 동안 대전추모공원 실내 봉안당을 개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실내 봉안당이 임시 폐쇄되고 성묘객 쏠림 방지와 효율적 분산을 위해 설 명절기간을 제외한 전·후로 추모객 총량제를 특별 시행한다.


추모객 총량제는 밀집도 4㎡당 1명을 준수하여 제1봉안당 총 90명, 제2봉안당 총 139명, 제3봉안당 총 85명으로 동시 입장에 제한을 두며, 초과인원은 대기 후 입장이 가능하다.


실외시설인 분묘, 자연장지, 가족묘원은 연휴기간 추모가 가능하지만 음식물 반입을 금지하며, 간단한 헌화와 참배만 허용된다.


또한, 추모공원을 찾지 못하는 성묘객들을 위해 온라인 추모·성묘서비스를 ‘e하늘장사정보시스템(https://sky.15774129.go.kr/main.do)’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공단 추모공원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추모공원 방문을 가급적 자제해 주시고 설 연휴를 제외한 전·후 평일이용 또는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성묘를 이용해 달라”는 협조와 더불어, “추모공원 방문 시 마스크 착용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1/20 [16:28]   ⓒ 대전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