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ㆍ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의료원장에 이경석 원장 재임용
코로나19 전담병원 운영 등 공공의료기관 역할 수행 인정 받아
 
김상수 기자   기사입력  2021/12/01 [16:58]

▲ 천안의료원장 이경석(67·의사) 원장  ©



충남도는 1일 천안의료원장에 이경석(67·의사) 원장을 재임용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 임용기간은 2024년 11월 30일까지 3년이다.

 
이 원장은 전남 장흥 출신으로 광주 제일고, 한양대 의과대학 및 대학원을 졸업했다.

 
이후 1986년 5월부터 32년 간 순천향대 천안병원에서 지역 주민들에게 의술을 펼치며 후학을 양성해 왔다.

 
2018년 12월 천안의료원장에 임명된 이후, 간호인력 처우개선을 위한 간호기숙사 증축을 추진했다. 또 야간전담간호사제, 간호보조인력 운영 등 직무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과 프리셉터 활동으로 이직 방지 활동을 해왔다.

 
코로나19 발생 초기에는 대구‧경북 지역 확진자를, 이후에는 서울‧경기 지역 확진자를 진료했으며, 진료권역 발생 감염병 환자 수용 및 선별진료소, 호흡기전담클리닉 운영 등 공공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취약계층의 척추‧어깨‧인공관절‧전립선 검진 및 수술을 위한 의료지원사업, 외국인‧행려자의 진료지원사업, 만성질환자관리사업 및 치매검진사업 등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진료사업을 꾸준히 추진했다.

 
이 원장은 임명장 수여식에서 “코로나19 전담병원으로서 선별검사 및 확진자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료취약계층 진료사업도 적극 추진해 공공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2/01 [16:58]   ⓒ 대전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