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ㆍ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밭도서관, 다양성 있는 다문화사회로!
다문화 가정과 일반 가정 대상 독서 프로그램‘다다다’8월까지 진행
 
이성무 기자   기사입력  2024/06/02 [16:25]



대전 한밭도서관은 7월 6일부터 8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다문화 가정과 일반 가정을 대상으로 한 독서 프로그램 ‘다양성 있는 다문화사회로 「다다다」’를 운영한다.

 

「다다다」프로그램은 책을 매개로 다문화 가정과 일반 가정이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와글와글 인형극단’,‘뚝딱! 그림책 제작소’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와글와글 인형극단’은 어린이들이 다문화를 주제로 한 인형극을 직접 제작하고 상연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야기 모으기, 인형 만들기, 인형극 연습하기 등의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친구들과 협동하여 어우러지는 사회를 배울 수 있다.

 

‘뚝딱! 그림책 제작소’는 성인들이 지금까지 살아온 삶을 돌아보며 감정, 추억 등에 대해 생각하고,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자신과 타인의 이야기를 나누고 들으며 서로를 이해하고 나아가 다른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

 

2개 프로그램 모두 마지막 날인 8월 24일에 인형극 발표회와 그림책 낭독회를 열고 그동안 만들었던 인형극 및 그림책을 가족 및 도서관 이용자에게 선보이는 시간을 갖는다.

 

한밭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정과 일반 가정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우리 사회가 다양성 있는 사회로 한발 더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다다다」프로그램은 6월 4일(화)부터 방문 또는 전화, OK예약서비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밭도서관 제3자료실(다문화자료실, ☎042-270-7511)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02 [16:25]   ⓒ 대전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