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ㆍ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성구, 전국동시지방선거기간 중 불법현수막 특별 정비
 
이성무 기자   기사입력  2022/05/17 [17:08]



대전 유성구(구청장 권한대행 김가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운동이 시작되는 이달 19일부터 선거일인 6월 1일까지 불법현수막 특별정비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선거기간 중 공직선거법 상 거리에 후보현수막 게시가 가능해지면서 이에 편승한 상업용 현수막 난립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되는 이번 특별 정비는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실시한다.

 

그동안 불법현수막 근절을 위해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 추진’ 및 ‘365일 불법광고물 전담 정비반’을 운영하는 등 다각도로 정비를 추진하고 있다.

 

불법현수막 정비와 함께 선거기간 중 신호등이나 안전표지를 가려 민원이 발생하는 선거현수막에 대해선 선거관리위원회에 알려 이동조치 하는 등 구민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또한 선거 다음날에는 가용할 수 있는 불법광고물 정비인력을 최대 활용해 관내에 설치된 모든 선거현수막을 신속 정비할 계획이다.

 

김가환 유성구청장 권한대행은 “무분별한 불법현수막은 선거기간 중에도 상시 정비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경관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5/17 [17:08]   ⓒ 대전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